세상이야기

[스크랩] [펌]농산부 광우병괴담 10문 10답 반박자료

경차니 2008. 5. 7. 18:14

여기서 빨간 글씨는 농산부 홈페이지 대문에 버젓이 나와 있는 광우병 괴담 1010답입니다.
* 이 글은 네이버 블로거 귤이야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감정이 다소 앞서 표현이 과격하지만 일리있는 글입니다..
* 파란색글은 필자의 덧글입니다.

괴담 1]  소를 이용해 만드는 화장품, 생리대, 기저귀 등 600가지 제품을 사용해도 광우병에 전염된다.

[사실]
감염사례가 없고, 과학적 근거도 전혀 없습니다. 정말 괴담입니다.
의약품과 화장품에 사용되는 젤라틴이나 콜라겐은 소가죽 등을 이용해서 생산되는데 여기에는 광우병 원인물질인 변형 프리온이 없습니다.
동물의 질병과 위생에 관한 권위 있는 국제기구인 국제수역사무국(OIE)에서도 이들 제품은 광우병을 옮길 우려가 없는 것으로 인정하여 자유롭게 교역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야 농산부 놈들 영국 홈페이지 링크해 줄게 들어가봐라. 얘들 화장품부터 약까지 모든 소의 원료로만들어진 제품의 사용을 조심하라고 했다. 난 무식해서 과학은 모른다. 근데 영국 사람들은 귀한 생명체고, 뭐 우린 뒤져도 그만 살아도 그만인 쓰레기냐? 우리 정부는 왜 영국 정부가 자국민들 위하듯이 안 위해주는 거냐고!!

 ▶ 소가죽 등을 이용해서 생산 하신다는데 '등'이 무언지 밝히지 않으셧네요. 물론 규정을 지킨다면 문제없겠습니다만,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저렴한 재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자료 출처 : UK Department of Health
http://www.dh.gov.uk/en/Aboutus/MinistersandDepartmentLeaders/ChiefMedicalOfficer/Features/FeaturesBrowsableDocument/DH_5663255

그리고 니들이 좋아하는 양키들 의학 협회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AMA) 에서도 화장품 조심하란다.

눈알이 달렸으면 니들이 가서 직접 읽어라.

자료 출처 :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http://www.ama-assn.org/ama/pub/category/13748.html


괴담 2] 광우병 쇠고기를 다룬 칼과 도마에 의해 수돗물까지도 오염된다.

[사실]
수입되는 미국산 쇠고기는 특정위험물질이 제거된 안전한 것으로 칼과 도마는 물론, 수돗물을 통해서 광우병이 전파될 수 없습니다.

니들 지금 나랑 말장난하냐? 특정위험물질이 제거되어서 안전해? 야 이 자식들아
왜 모든 위험물질이 제거 된 게 아니냐?

 ▶ 농산부에서 발표한 내용은 특정위험물질이 제거되었다는것을 전재로 하고 있습니다. 분명 광우병 쇠고기를 사용한 도마나 칼에도 오염됩니다.

니들 보라고 니들이 좋아하는 미국 싸이트에서 하나 퍼왔다. 이번엔 FD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료출처: 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http://www.fda.gov/fdac/features/2004/304_cow.html

위의 그림이 FDA에서 얘기하는 소의 위험부위다.
30개월 이상은 위험 부위 7개 다 안 오고, 30개월 미만은 편도와 소장 끝만 수입 안 한다고 했지? FDA 말이 자기들은 이 위험부위는 모두 제거한단다. 30개월 이상의 소만. 그럼 니들 정책이랑 틀린 거 없으니 이번엔 니들 이 옳지? 이 자식들은 소 팔아 먹으려고 하는 놈들이잖아.
어째서 이놈들 기준대로 따라가냐? 너네 세계 보건 기구라고 들어봤어?

WHO(세계보건기구)에서는 24개월 이상의 소들을 조심하라고 했다. 니가 직접 가서 봐라.

자료출처 World Health Organization(WHO)
http://www.who.int/mediacentre/factsheets/fs180/en/

 그럼 24개월부터 30개월 미만 사이의 소들에서 위험 물질 수입하는 거 맞지?
그건
어쩔건데? 니들이 다 처먹을겨?


괴담 3 ] 미국사람들은 대부분 호주나 뉴질랜드 쇠고기를 먹는다.

[사실]
미국에서 생산되는 쇠고기의 95% 정도는 미국 내에서 자체 소비되고 약 5% 정도가 수출됩니다.
미국은 호주나 뉴질랜드 등으로부터 쇠고기를 수입하고 있습니다만, 이들 대부분 중저가 품질로 햄버거 등 가공 식품에 사용됩니다.

 허허 니들 통계 좋아하나보다. 그래서 니들 뜻은 미국사람들은 자국에서 생산된 소고기의 95%를 먹으니깐 우리는 똑 같은 것을 먹는거다 이거지 미국이랑? 삽질을 해라 아주. 이건 소고기 즉 beef의 소비량 수출량이잖아.

 ▶ 수출되는 5%가 문제입니다. 자국에서 소비될 수 없는 30개월 이상 쇠고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미국이 얼마나 많은 소 즉 cattle을 수입하는지 보여줄 테니 잘 봐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료출처 : 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http://www.ers.usda.gov/Briefing/Cattle/Trade.htm

대략 2002년 혹은 2003년 경에 한 해에 수입한 소 머릿수만 약 2,500,000이다
우리말로 이백오십만 마리라고. 미국 애들이 요새는 소를 애완용으로 키우냐?
애완용으로 개, 고양이 대신 키우려고 저만큼이나 수입하냐고. 게다가 뭐 미국에서 몇 일 이상 있으면 미국 소 된다며, 저거 다 beef로 변했을 거 아냐. 그치? 그럼 저게 호주에서 왔던 어디서 왔던 미국 소가 되서 미국 고기가 될 거 아니냐고.

이래놓고도 미국 애들이 외국 소고기를 안 먹는다고 할래?
게다가 beef의 수입은 얼마나 많은지 보여줄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료출처 : 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http://www.ers.usda.gov/Briefing/Cattle/Trade.htm

잘 봐라 수입이 훨씬 많지? 이래놓고도 미국이 외국산 고기를 적게 먹냐?
그리고 자국의 고기가 5%밖에 수출 안되는 것은 미국애들이 자국 고기를 너무 좋아해서 수출할 물량이 5%밖에 없는게 아니잖아. 전세계가 미국고기를 싫어하니깐, 못믿으니깐 5%밖에 수출 못하는거잖아.

구라를 칠 거면 좀 제대로 쳐라 쪽팔리게.

괴담 4 ] 한국인 95%가 광우병에 취약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

[사실]
한국인이 유전적으로 광우병에 취약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고 단정할 수 없으며, 특정한 유전자 하나가 인간이 광우병에 걸릴 가능성을 결정하지 않는다는 것이 과학적인 판단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의 M/M동일형 비율이 94.3%, 일본 93%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이 결과를 가지고 반드시 M/M동일형이 인간 광우병 위험성이 높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
, 단일 유전자 하나가 전체 질환의 발병을 좌우하지 않습니다.
 
※ 한국사람, 일본사람 등 동양인은 감수성이 비슷하다는 뜻이지만 외부관련요인(SRM prion이 많은 부분)이 통제되면 발병하지 않는다는 뜻임.

이건 말할 필요도 없겠지? 강기갑 의원님께서 한국인 유전자가 광우병에 취약하다는 과거 정부문건 보여주셨잖아. 그리고 니 설명들 또한 취약하지 않다는 아니네? 그치?

 ▶ 농산부에서 발표한내용도 과학적인 근거가 정확하지않은 연구자료일뿐입니다. 단정할 수 없다는것은 그럴수도 있다는 말과 상통합니다.

괴담 5] 미국에서 30개월 이상 된 쇠고기는 강아지, 고양이 사료로도 사용하지 않는다.

[사실]
최근 인터넷에서 유포되고 있는 ‘30개월 이상된 쇠고기는 강아지 등 반려동물의 사료로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미국인들도 30개월령 이상 된 쇠고기를 광우병 위험물질 제거 후 먹고 있습니다.
국제수역사무국에서도 미국과 같이 ‘통제된 위험국가’에서 생산된 30개월령 이상 쇠고기는 특정위험물질을 제거하는 경우 안전에 문제가 없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래 나도 그 신문 봤다. 그 동안은 특정부위도 미국에서 동물의 사료로 쓰였는데, 우리 대통령께서 싸인하고 나서 이제 동물도 그 특정부위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더구만. 내가 여기서 정확하게 이 특정부위가 우리나라가 수입하지 않는 부위랑 미국 개가 안먹는 부위가 같은건지는 모르겠다. 백번 양보해서 같은 부위라고 하자. 그럼 뭔줄 아냐? 그러면 니 말이 맞다. 미국 개 사료도 사용하지 않는 쇠고기 부위는 우리도 안먹는다

그런데 이말이 바꿔 말하면 무슨 뜻인줄 아냐?
우리는 미국 개가 먹는 거랑 똑 같은 것을 먹는다는 뜻이다. 알겠냐?

 ▶ 특정위험물질을 제거하고 사료로 사용한다는데 마찬가지로 얼마나 철저한 검역체계가 갖춰져있냐과 관건이네요.

괴담 6 ] 미국인이 먹는 쇠고기와 우리나라에 수출하는 쇠고기는 다르다.

[사실]
미국인이 먹는 쇠고기와 우리가 수입하는 쇠고기는 같은 품질의 쇠고기입니다.
   -
재미교포 250만명, 미국인 3억명이 먹는 것과 똑같은 미국산 쇠고기를 수입합니다.
또한 미국인들에게 공급되는 쇠고기와 한국에 수입되는 쇠고기 모두  미국 내 도축이나 가공과정에서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받게 됩니다.
   -
한국으로 수입되는 쇠고기는 국내에 들어올 때 통관과정에서 철저한 검역과정을 추가로 거치게 됩니다.

 일단 괴담 3번에 대한 답변처럼 미국인들은 니들 주장보다는 훨씬 외국 소고기를 더 먹는다.
아니라고 하기만 해봐. 니들 좋은 통계만 갖다 붙이냐? 쪼다 같은 넘들.
그리고 미국이 소고기를 수출하려고 수입하진 않을 거 아니냐?
음식 류는 보관이 오래될수록 가치가 떨어지니깐 당연하지?
그니깐 우리가 먹는 고기랑 쟤들이 먹는 고기는 일단 다르다. 적어도 우리는 미국이 수입한 소고기는 안 먹잖아 그치? 미국이 수입한 소고기를 우리나라에 수출 할리 가 없잖아.
무슨 고려시대 중계무역도 아니고, 더군다나 신선도가 가격과 연결되는 먹거리인데.

그리고 내가 재밌는 거 하나 찾아왔다. 잘 봐라. 미국사람들이 미국에서 먹은 소고기는 방목된 소는 평균 20개월이고, 그렇지 않은 소는 평균 13개월 짜리를 먹는다.
그리고 우리나라 유일하고 최고인 국민의 방송 MBC PD 수첩에서 선생님들 하시는 말씀들었지? 미국에서 방목되는 소는 5%이던가 1%인가 그렇다고. 그렇게 따지면, 미국 전체 소고기의 평균 도살시 연령은 고작해봐야 대략14개월이야. 니 눈엔 이거랑 우리랑 같냐?

미국애들이 우리랑 자기 먹는 거랑 똑 같은 14개월짜리 수출 할거면, 그 생 난리를 쳐가면서 30개월 이상 소를 수출하려고 하겠냐고? 니 대가리는 아메바냐?

자료출처 : American Grass Fed Beef
http://www.americangrassfedbeef.com/comparison.asp

 니 눈깔로 똑바로 가서 읽어보고, 우리랑 똑 같은 소 먹는다고 떠들어라.
이동욱씨 말씀이 생각난다. 국민을 병신으로 알지?

 ▶ 자국에서 소비되는 쇠고기는 USDA PRIME (젤 좋은 등급), USDA CHOICEUSDA(주로가정에서사먹음), SELECTUSDA STANDARD 세가지 등급이 있으며 그아래등급도 있지만 사람이 먹을수없는 등급입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고기는 내수용으로 잘 안먹는 스탠다드급으로 알고있습니다.


괴담 7] 미국 내 치매환자가 약 500만 명인데 이중 25~65만명이 인간 광우병으로 추정된다.

[사실]
전혀 과학적 근거 없이 유포되는 낭설이며, 치매와 광우병은 증상이 달라서 병원의 진단과정에서 분명히 구분됩니다.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보고된 인간광우병 의심사례의 경우, 5 5일 미국 정부 당국자의 확인에 의하면, 예비조사 결과 인간 광우병이 아닌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1997년 이후 소에 대한 동물성 사료 급여 금지 조치 시행, BSE가 발생한 2003년 이후 SRM 제거 등 광우병 위험을 적절히 통제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할 때 현재 미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쇠고기는 안전합니다.

 좋아. 내가 무식해서 사실 미국이 광우병 환자를 다른 병으로 숨기는지는 모르겠다.
그런데 광우병, 인간형 광우병 말고 잘 들어라 그냥 광우병 은폐의혹이 있는 자료를 보여줄게 잘 봐라. 은폐의혹이라고 했다. 은폐가 아니라. 미국은 미국 정부 주관하가 아니면 어느 누구도 소의 광우병 테스트를 할 수 없게 법으로 정해져 있다. 실제로, 자기 소의 광우병 여부 테스트 했다가 고소 당한 목장주도 있고.

기사 링크 해놓을 테니깐 가서 찬찬히 읽어봐라.

자료 출처 :
http://smallfailures.com/2007/03/usda-stop-testing-for-mad-cow-disease.html http://www.naturalnews.com/021891.html

여기 기자들도 미국 정부의 은폐의혹 얘기하더라. 자국민도 자기 나라 못믿겠다는데 넌 미국사람이냐? 넌 한국사람이면서 왜 그렇게 미국 말을 믿냐? 이거 관련 자료는 구글 좀 찾아봐라 무지하게 많다. 이러고도, 은폐 의혹이 괴담이냐?

괴담 8] 살코기만 먹어도 광우병에 걸린다.

[사실]
살코기로는 광우병을 유발하는 변형프리온이 전파되지 않습니다.
인간 광우병은 광우병에 걸린 소의 뇌·척수 등 특정위험물질을 먹었을 때 걸리는 것으로 임상증상이 발현되지 않는 건강한 소의 살코기는 안전합니다.

아주 소설을 쓰지 그러냐. 누가 살코기에 광우병이 전파 된다고 했냐? 도축 과정에서 옮겨올 거라고 했지.

▶ 일본 '국립동물위생연구소 프리온 질병 연구센터'의 2007년 논문에 따르면 광우병에 걸린 소의 변형 프리온이 뇌와 척수 뿐 아니라 말초신경계와 부신에서도 발견됐다고 합니다.


괴담 9] 프리온은 600도 이상의 고열에서도 파괴되지 않는 불사의 병원균이다.

[사실]
광우병의 원인으로 알려진 변형 프리온은 바이러스나 세균과 같은 병원균이 아니고 단백질이 변형된 것입니다.
광우병에 걸린 소라 하더라도 변형 프리온은 특정위험물질 부위에만 존재하므로 해당부위를 제거하면 안전에 이상이 없습니다.
.....................................................................................................................................................

 그동안 했던 답변들로 안전에 이상이 있다는 것은 충분히 얘기했다. 기억안나거든 스크롤 올려서 다시 봐라. 그리고 너 되게 웃긴다. 600도에서 파괴 되는지 안되는지 무식해서 모르겠는데, 니가 쓴 글 다시 봐라. 600도에서 파괴 되지 않는다가 괴담이라고 써놨잖아. 그런데 왜 600도에서 파괴 된다고 사실에서 얘기 하지 않냐?

지금 또 말장난 하냐?

▶ 불사의 균 맞습니다. 꾀꼬리처럼 특정위험물질(SRM) 만 제거하만 안전하다고 하는군요.


괴담 10] 키스만 해도 광우병이 전염된다.

[사실]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타액으로 전염이 되지 않습니다.
광우병 원인체인 변형 프리온은 침으로 배출되지 않습니다.

내가 이번에도 무식해서 타액으로 전염 되는지 안 되는지는 모른다.

그런데 너네 높은 나리께서 1차 기자 회담할 때, 인간형 광우병은 전염되지 않는다고 분명히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근데 지금 니 말은 타액으로는 전염 되지는 않지만, 뭔가 다른 걸로는 전염 된다는 뜻이냐?

너네 높은 나리는 대체 왜그러냐? 모르고 잘못 말한거면 직무유기라 나쁜놈이고, 알고서도 말한거면 죽일놈이다 그치?

너도 알겠지만, 광우병은 실제로 혈액으로 전염이 된 사례가 영국에서만3건이 있었다.

▶ 타액으로 전염이 되지않는것이 아니라 서로 입안에 상처가 있을경우 전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료 출처 : Centers for Disease Controls and Prevention(CDC)

http://wwwn.cdc.gov/travel/yellowBookCh4-VariantPrions.aspx


출처: 붐치기붐치기차차차! 우라우라 예~! | 귤이야
원본: http://blog.naver.com/miumiu328/20050403039
출처 : 안녕하세요? 민주노총입니다
글쓴이 : 민주노총 원글보기
메모 :